• 초등수학 저학년부터 아이스크림홈런 꼼꼼체크!
    field.ko.writer : 백경민
    field.ko.regdate : 2019.04.30
    field.ko.viewcount : 2517
  • 초등수학 처음부터 너무 어렵게 다가가는건 아닌지? 한번 체크가 필요한 것 같아요.
    어릴때부터 너무 선행으로 달리는건 아닌지..
    현행수학은 잘 하고 있는지 후행수학에서 구멍은 없는지..
    무조건 학원을 보내고 진도 빼기 급급한것 보다는 어릴때부터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는 선입견이 생기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연산을 그렇게 좋아하고..집에서 놀꺼리 없을때는 수학연산 문제집 풀고 있었던 우리아이..
    그런데 초등 5학년 우리아이 요즘 공부에 권태기가 온건지 사춘기 시작인지..
    공부 자체를 안하려고 해서 한동안 힘들었어요.
     
    하지만 저에게는 든든한 빽인 아이스크림홈런이 있답니다.
    아이가 무엇을 할 지 모를때 그냥 던져주기만 하면 학습계획부터 선행 현행 모두 체크해주고 있으니
    아이의 학습에 관해서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있어요.
    제가 워킹맘이다 보니 더더욱 의지하게 된 것 같아요.
    홈런은 빅데이터 학습분석 서비스로 아이의 학습 성향에 맞는 맞춤 학습이 가능하고
    홈런 담임선생님의 1:1 관리가 꼼꼼하게 진행되어 있어요.
    학부모 앱 하나로 아이의 상황을 모두 알아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구성으로 체계적인 아이의 평가를 볼 수 있으니 우리아이의 심리상태까지 알아볼 수 있는 듯 해요.
    공부하기 싫을 때는 아이의 점수도 마구마구 떨어지는게 눈으로 딱 보이거든요..
     
    제가 체크하기전에 홈런 담임선생님께서 아이를 먼저 다독여 주시기도 하신답니다.
    한주는 화상으로 한주는 전화로 번갈아가며 상담이 진행되고 특별상황 일때는 원하는 매체로 진행해주시기도 하세요. 우리 아이를 다루는 기술력은 저보다 한수위세요~ ^^
    아이랑 공부 상담하면서 서로 딜도 하고 이런저런 이야기하고 나면 아이가 앉아서 나머지 공부를 하더라구요. 요런것만 보아도 언제나 감사하죠..
    홈런 선생님은 우리아이보다 큰 아이를 키우시는 엄마라서 꼭 공부쪽 뿐만 아니라 다른 문제를 말씀 드려도 언제나 정보를 주세요.
    이번에도 아이에게 살짝 문제가 생겨 따로 전화상담을 요청 드렸더니..
    홈런선생님의 자녀를 예로 들어 상담과 조언을 해주셨어요. 어찌나 힘이 되던지요..ㅡ.ㅡ;
    전문가의 조언 보다도 누군가의 격려와 다독임이 훨씬더 힘이 될때가 있거든요.
    우리아이의 학습적인 면과 성향을 엄마인 저보다 더 잘알고 계신 선생님이시라 우리아이 초등 졸업할때까지는 꼭 옆에 모셔두려구요.
     
    수학 5학년 1학기까지는 기본이 무척이나 중요하대요.
    그래서 수학만 몇번을 반복하는건지 모르겠네요.
    4학년 2학기 겨울방학부터 5학년 선행이 개념수업으로 한번 진행되었고,
    5학년이 되어 진도나가면서 한번, 중요한 부분은 수준을 다르게 해서 또 한번 더 풀어서 총 3번이나 마스터했답니다.

    그래서인지 학교 수업은 어려움 없이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어요.
    우리아이 학원 보다 학교가 훨씬 재미있다고 하는 이유인가봐요..ㅡ.ㅡ;
    학교는 놀러가는 기분이라며! 집에 있는것 보다 학교가는 시간이 더 좋대요..
    초등 저학년 부터 시작한 아이스크림 홈런 덕분에 수학은 학원 근처도 못가본 아이지만 초등5학년 수학 과학을 참 좋아하는 아이랍니다.
    학원을 보내지 않아서 선행을 많이 빼지는 못했지만..지금 배우는 과정을 홈런과 함께 개념부터 심화까지 열심히 하고 있어요.
    일단 집에오면 홈런부터 시작해야한다는 생각 때문인지 자기주도학습도 어느정도 되는듯 하고, 일단 공부가 재미있다고 하니 일단은 홈런과 같이한 시간들은 성공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