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 출간
    field.ko.regdate : 2024.06.19
    field.ko.viewcount : 294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친숙한 K-POP 노래 가사로 글씨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손글씨 교본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이하 바른 글씨 쓰기)>’를 출간했다.

     

    아이스크림북스는 스마트폰이나 패드에 익숙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바른 글씨 쓰는 습관을 들여 학습 의욕을 향상시키는 등 공부에 긍정적인 영향까지 전하고자 <바른 글씨 쓰기>를 선보였다.

     

    이 책은 바른 글씨를 쓰기 위한 자세와 연필, 선 긋기, 획순에 맞춰 쓰기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 노랫말을 직접 따라 써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록된 노래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비비의 밤양갱을 비롯해 초등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이무진의 신호등’, 안예은의 문어의 꿈’, AKMU(악뮤)오랜 날 오랜 밤등 인기 가요와 중·고등 음악 교과서에 실린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 해바라기의 사랑으로등의 대중가요까지 총 20곡이다.

     

    가사를 따라 쓰며 감성 발달에도 도움될 수 있도록 행복한 노랫말’, ‘따뜻한 노랫말’, ‘힘을 주는 노랫말’, ‘재미있는 노랫말 4가지 파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노래마다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노래를 직접 들어볼 수 있고, 한 노래로 짧은 문장 덮어쓰기, 가로줄 공책 연습하기, 개성 있는 글씨 쓰기, 생활 속 글씨 연습까지 하며 한 달 안에 단계적으로 바른 글씨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는 꿈과 미래, 희망, 사랑, 자신감 등을 주제로 한 노래들로 엄선해 표현력과 감수성, 자신감까지 키워줄 수 있는 글씨 교본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