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인공 지능 기술 강화 아이스크림에듀, 맞춤형 학습 방법 및 AI 가정교사 시스템 관련 특허 2건 취득 발표
    field.ko.regdate : 2021.07.02
    field.ko.viewcount : 201

  • ‘인공 지능 기술 강화 아이스크림에듀,

    맞춤형 학습 방법 및 AI 가정교사 시스템 관련 특허 2건 취득 발표





    독보적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맞춤형 학습 방법 및 AI 가정교사 시스템과 관련한 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에 취득한 <인공지능 가정교사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은 아이스크림에듀의 AI튜터인 ‘아이뚜루’에 적용중인 기술로써 학습 네비게이터 역할을 넘어 학생들이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가장 먼저 인지해, 학생들이 바른 학습 습관을 가지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술이다. 향후 학생들의 성장 주기에 따라 필요한 진로 적성 별 학습 추천 서비스까지 확대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AI 가정교사라는 컨셉은 학교 공부 예복습을 잘하게 돕고 성적을 분석해서 약한 부분을 빨리 보충할 수 있도록 코칭을 해주고, 재능과 적성에 따라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항상 학습자 옆에서 동행하는 친구 같은 동반자를 의도한 것이다. 


    또한 <실감 콘텐츠가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은 학생들이 정적인 학습 자료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HMD나 AR 안경 같은 보조기구 없이 AI홈런 학습기에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특허를 통해 향후 메타버스형 학습 콘텐츠까지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한글을 읽고 쓸 수 없는 유아를 대상으로 대화형 진단검사를 진행하는 등 AI홈런을 통해 고도화된 대화형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조용상 대표이사는 "아이스크림에듀는 초개인화 학습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술들을 빠르게 내재화하고 있으며, 본 특허 포함 맞춤형 학습과 AI 튜터 기술 특허만 13건을 등록하였다. 국제 표준과 특허 건수나 기술 개발 속도가 이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라면서 "향후 개발할 제품들에 취득한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교육 소비자들이 수준 높은 초개인화 러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 2021년 1분기 매출액은 지난 해 대비 약 12% 성장한 341억 원을 기록하며, 브랜드 런칭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영업이익의 경우 본격적인 스마트 학습 시장의 경쟁으로 인한 TVC 등 마케팅 확대와 신규사업 투자, AI개발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하반기 스마트학습 시장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아이스크림에듀는 AI교육 서비스 분야에서의 초격차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 내 지배력을 확대하고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