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인강 아이스크림에듀 CJ 홈쇼핑 박지윤 진행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2-12-16
작성시간
업데이트 : 2022-12-21
조회수
315
홈런 전도사 박지윤! 홈런으로 두 아이를 공부시킨 워킹맘의 노하우
아이스크림 홈런 앰버서더 박지윤과 함께한 홈런 2.0 쇼케이스 그 뒷이야기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지난 12월 11일, CJ온스타일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앰버서더 박지윤님과 함께 홈런 2.0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아마 시청하신 분들도 있으실테고 그 때 홈런을 시작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번 쇼케이스는 홈런의 새로운 모습과 많은 부모님들이 궁금해했던 다양한 부분들을 공개한만큼, 넘치는 관심을 받은 시간이었습니다.



박지윤님도 워킹맘이다 보니 초등학교 2학년 자녀의 학습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주변에 관련된 조언도 많이 구했었다고 해요.
그러던 중에 아이스크림 홈런을 추천받은 것이 홈런과의 첫 인연이였어요.
옆에서 계속 학습을 지켜봐 줄 수 없었을 뿐더러, 아이의 교과 과정도 제 때 파악하지 못하다 보니, 엄마로서 안타까움이 많았는데,
자녀가 홈런을 시작하고 담당 선생님과도 상담하면서 스스로 학습을 하게 되니 어느새 아이가 의젓한 중학생으로 자라 있었다고 했어요.

그리고 숙제 하나만큼은 말하지 않아도 “엄마 나 숙제 해야해”라며 먼저 말을 꺼내거나, 다 같이 외출을 해도 “집에가서 숙제해야 한다”며 “언제 집에 가냐”고 물어보는 경우도 생길 정도로
스스로 학습을 챙기는 습관이 제대로 잡혀 너무 만족스러웠다고 했죠. 결국 박지윤님은 이렇게 홈런 전도사가 되셨답니다.
오늘은 홈런 2.0 쇼케이스에서 홈런의 전도사, 워킹맘 박지윤님의 초등 자녀 교육 노하우를 풀어드릴게요!

1. 학원? 과외? 뭘 시켜야할까 고민이라면~


아마도 겨울 방학을 앞두고 있는 요즘 엄마들은 교육에 대한 깊은 고민과 함께 학원 상담을 받거나 특강을 알아보시고 계실거에요.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냐에 따라, 그 만큼 아이의 성적이나 학습 능력이 성장하는 단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 이전보다 훨씬 다양하고 새로운 것을 공부해야 하는 요즘, 사교육으로 채워 주기엔 경제적으로 쉽지 않기도 하고, 아이들 역시 버텨낼 체력과 시간도 부족하죠. 

그런데, 홈런 하나면 이러한 걱정거리들을 해소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아이의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목 수도 늘다 보니,
“이 많은 과목들을 다 봐줄 수는 있을까”, “엄마가 공부를 해야 하나”하는 걱정과 주변에
“누구는 무얼 한다는데, 우리 아이는 어떤 걸 해줘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거에요. 
그치만 우리 아이한테 주어진 시간과 부모님의 경제적인 여건을 생각했을 때, 해결책으로는 홈런 만한 게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2. 공부는 습관~ 분위기반, 동기부여반!


공부를 스스로 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분위기도 중요해요. 공부하고 싶은,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줘야합니다.
박지윤님도 그리고 이 글을 학부모님들도 공부 시작하면 다들 청소부터 시작한 경험 있으실거에요.
책상 분위기에 따라 공부를 바로 시작하는지, 책상 정리에 지쳐 공부를 뒤로 미루든지가 결정되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아이들이 학습하는 습관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습관을 이끌어주는 동기부여가 필요해요.
홈런 2.0은 재미있는 콘텐츠가 풍부해 엉덩이에 힘이 생기도록 해줍니다.
이들이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도록 만드는 게 1순위인데 재미가 없다면 바로 들썩거리는 게 엉덩이거든요.

스스로 책상 앞에 앉는 습관은 결국 학습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어요.
이런 습관을 바탕으로 ‘내가 알아서 해야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건 내 공부지’ 라는 마음이 자리 잡아, 대학에 들어가는 그 날까지도 쭉 이어지게 될 겁니다.


3. 끝없는 잔소리, 아이와의 관계까지 어려워질 때


억지로 하라고 해서 하는 공부는 결국 오래 갈수 없고 아이의 반감만 더 키울 뿐입니다.
잔소리는 잠시 넣어두시고,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건 내 공부다’ 라는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환경을 먼저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잡은 습관과 마음, 대학까지도 따라갈거에요.

워킹맘이라면 ‘내가 워킹맘이라 잘 못해준다’는 죄책감과 오랜 시간 함께 있지 못해 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드는 동시에
과연 ‘아이가 집에서 혼자 제대로 하고 있기는 하나?’ 라는 의문도 생길겁니다.

하지만, 홈런과 함께라면 이런 마음, 덜어놓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혼자 공부하며 끙끙대지 않도록 AI튜터 ‘아이뚜루’와 선생님과 소통할 수 있고요.
또 엄마는 아이가 얼만큼 하는지,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 등 학습 현황에 대한 피드백을 ‘홈런좋은부모 앱’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니 편하고 좋아요.
이제 아이의 공부와 진도는 홈런에게 맡겨 두시고, 아이와는 즐거운 대화 한 번 해보는게 어떨까요?


4. 홈런 전도사가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홈런은요~


이 태블릿만 있으면 휴가나 여행을 떠날 때, 학원 결석에 대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언제 어디서든 학습을 할 수 있으니까, 어느덧 아이가 먼저 챙기고 꺼내서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새로 바뀐 홈런 2.0 기기를 처음 봤을 때, 디자인보고 애플 못지 않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고급지다는 느낌이 들거에요.
또 데스크테리어 키트는 아이들에게 공부하고 싶어지는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아이가 공부할 때 진도 나가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막히는 부분을 뚫어주는 것이에요.
우리 아이가 어느 한 부분에서 계속 막힐 때, 엄마들은 늘 그러죠. “배운 건데 왜 모르냐~”
또 아이는 막히는 부분임에도, 찍어서 맞히며 그 부분을 그렇게 넘어가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홈런은 찍어서 맞힌 것인지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 취약한지 AI가 파악하고 확실하게 습득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죠.

많은 학생들이 이미 줌으로 온라인 학습을 경험해 보았지만,
앞으로도 스마트 기기나 노트북으로 하는 수업은 더욱 대중화될 전망인데요, 미리 익숙해지는 것이 경쟁력이에요.
좋은 습관이 얼마나 훌륭한 사람을 만드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습관 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에 아이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게 바로 아이스크림 홈런이에요.

* 위 내용은 방송에서 박지윤님이 이야기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클릭하시면 상세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27일 박지윤님과 두번째 홈런 2.0 홈쇼핑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미 박지윤님 주변에는 알게 모르게 홈런하는 집들이 많고 다들 홈런은 기본적으로 해야 한다고 한다고 해서 이미 다 하고 계시는구나 하겠지만,
아직도 홈런을 안 해보셨거나 홈런을 고민하고 있으신가요? 그리고 지난 방송을 놓치신 분들도 꼭꼭~ 본방 사수하세요 :)

 
댓글 (0)
윙배너_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아이스크림 홈런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