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아이와 갈만한 워터파크 추천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초등 아이와 함께 갈만한 워터파크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시간
- 2023-06-12
요새 낮에는 날씨가 제법 더워져 한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늘 그렇듯 아이와 함께하는 대표적 여름 액티비티로 물놀이를 생각하실 텐데요. 더울 때 물놀이만큼 시원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도 없죠.
그럼 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 워터파크 5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오션월드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앞세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놀이 공간은 크게 키즈풀, 유수풀, 유아용 워터 플렉스 등이 있는 아쿠아존과 각종 어트랙션이 있는 익스트림존, 다이나믹존, 메가슬라이드존으로 나뉩니다.
어트랙션 수 만해도 총 10개로 상당히 많은 편이죠. 어트랙션 수가 많다는 건 그만큼 워터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 입장료만 보면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카드 할인을 받거나 온라인 사이트에서 저렴한 티켓을 구매하면 반값으로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또 무료 셔틀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차량이 없을 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인기가 많은 만큼 사람들도 많아 기본 어트랙션을 타기 위해
기본 1시간 이상은 줄을 서야 할 수 있으니 오션패스(지정된 어트랙션 5기종 중 4기종을 무제한으로 우선 탑승할 수 있고 1기종 1회 우선 탑승 가능)를 구입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오션월드에는 탈수기가 없어서 수영복을 비치된 비닐에 담아 가져와야 한다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2. 아쿠아펀
아쿠아펀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워터파크입니다. 리조트 입구에서 3~5분가량 걸어가면 워터파크가 등장하는데요.
겨울에는 스키장으로 여름에는 워터파크로 변합니다.
양지파인리조트 안에는 4~5개 정도의 레인이 있는 실내 수영장도 있고 아이들 유아풀과 온수풀도 갖추고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했다면 한두 시간 정도 실내 수영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유수풀부터 성인풀, 키즈풀, 다양한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한 곳으로 무엇보다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슬로프마다 이용할 수 있는 키 제한이 있어 보호자가 함께하면 기준 키에 미달하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슬로프도 있고,
슬로프마다 웹캠이 설치되어 있어 실시간 상황을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인터넷으로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웅진플레이도시
부천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는 스파와 워터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아이와 어른 모두 만족스럽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투니버스 캐릭터들로 꾸며진 투니 캐릭터 존, 투니 플레이존부터 돌핀 키즈 존, 키즈 슬라이드 등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은 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안전하게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중 하나입니다.
워터파크로 내려가기 전 1층과 워터파크 입구 쪽에 수영용품 판매점이 있어 혹시 깜박하고 못 챙긴 물건들이 있다면 이곳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워터파크 내에서는 락커키로 결제하고 나갈 때 후불 정산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뽀로로 플레이파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종 슬라이드와 재미있는 어트랙션이 가득하며 뽀로로와 함께 공연하는 이벤트와
VR체험, 범퍼카, 4D 극장 등 다양한 재미들을 느낄 수 있게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모바일 앱으로 일행찾기 서비스가 생겨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만 스캔하면 함께 들어온 일행들의 팔찌 위치를 인식해
일행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니 아동을 동반하거나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은 일행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 하이원 워터월드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 워터월드는 전통 유러피언 클래식 테마를 도입한 실내외 곳곳에 펼쳐지는 이국적인 풍경들이 마치
그리스 로마 신화의 한 장면 속으로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국내 최고급 실외 내 카바나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공간으로 격조 높은 유러피언 클래식 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이원 워터월드는 대형 야외 파도풀을 비롯해 9종의 풀과 7종의 슬라이드 등 다양한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은 슬라이드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할 수 있도록 퀵 패스권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파존, 사철 내내 피로를 풀어주고 눈앞에 천혜의 자연 풍광이 펼쳐져 마음의 힐링을 할 수 있는 릴랙스 존 등
가족 구성원에 맞춰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5.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특히 시원하고 짜릿한 어트랙션이 매력적인데요. 17m 높이의 슬라이드에서 추락하는 것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메일스트롬부터 흐르는 물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유수풀까지, 연령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설악 워터피아의 야외 온천 스파밸리로 이어지는 토렌트리버에는 잔잔한 구간과 계곡에서 물이 쏟아지는 것 같은 급류 구간은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설악 워터피아는 이용객들을 위해 클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체온 측정, 수시 소독, 물놀이용 마스크 무료 제공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안전을 지키고 있는 설악 워터피아에서 안전하게 더위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도 체험 완료 시 아쿠아필드 및 하이원 워터파크 이용권 2매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으니, 무료체험하고 가족들과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이상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