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을 높이는 독서습관 만들기 | 홈런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기본 중의 기본 독서습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7-20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라는 문장을 보고 사과를 하는데 왜 심심하다고 표현해? 라는 반응으로 ‘문해력’이 화두가 되었던 사건 기억하시나요?
사흘 연휴라는 표현에 대해서는 3일인데 왜 사흘이라고 하지? 란 반응으로 역시 ‘문해력’이 대두되었습니다.


문해력이란 문해한 정도를 문해력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문해란 문맹의 반의어로 글을 읽을 줄 아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글자를 읽는 것이 아니라 의미를 이해하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문해력은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받아들이는 도구로써 ‘성적향상의 밑거름’이 됩니다.


문해력을 기르는 것이 국어는 물론 수리/외국어 등 모든 과목에서 학습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그럼 문해력은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문해력 향상의 기본은 바로 독서입니다.
단순히 독서만 한다고 해서 문해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라 한 권을 읽더라도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하고,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 및 영상매체에 익숙해진 요즘, 어떻게 해야 독서를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아이스크림 홈런의 한글 독서습관 챌린지를 통해 독서를 차근차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글 독서습관 챌린지는 학생의 읽기 수준에 맞는 도서를 추천하는 콘텐츠로, 내게 꼭 맞는 도서를 추천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독할 수 있도록 이어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션 완료를 하면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여 성취감 및 독서의 즐거움도 배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글 독서습관 챌린지 외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독서습관을 완성할 수 있는 또 다른 콘텐츠는 홈런 북카페가 있습니다.
연령별, 학년별 필독도서는 물론 유아들을 위한 그림 도서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달의 독서목표를 스스로 설정하고 목표 자체가 동기부여가 되며 목표를 달성했을 때 적절한 보상이 주어져 이 역시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해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독서,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책과 친해져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
0원으로 지금 바로 독서습관 완성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