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서 찾는 학습 서비스,
홈런 중등팀이 고민한 것들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한 수분 보충이 여름철 특히 중요한데요! 땀으로 배출되는 만큼 일상생활 속에서 물로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은 1.5~2L이며 물 외 다른 음료 섭취 (카페인이 있는 음료 등)는 다른 음료를 마신 이상으로 마셔야 수분 섭취가 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너무 많이 마셔도 밤 중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잠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익히 들으셔서 아실 텐데요,
덥다고 찬물로 샤워하면 몸은 적정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오히려 열을 낸다고 하니,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열대야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내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여름철 온도는 22-26°C(사람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으나 쾌적하다고 느끼는 정도는 20-24°C)이며
습도는 4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열대야가 무엇인지,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함께 알아봤는데요!
덥다고 냉방기기를 낮은 온도로 트는 것은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니 실내외 온도차가 5~6°C를 넘기지 않도록 적당한 온도가 유지될 수 있는 정도로 트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람이 직접적으로 신체 부위에 닿지 않도록 공기를 시원하게 만드는 것이 열대야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바로가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바로가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