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활용한 똑똑한 독서 학습 방법 | 아이스크림 홈런

독서도 이젠 체계적으로 학습해야 합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4-08-12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디지털 매체들이 발전하면서 아이들의 학습 방법이나 교육 환경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서는 여전히 중요한 학습 중 하나로 여겨지는데요,
오히려 최근 들어 ‘디지털 문해력’이 거론되며 독서의 중요성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이 학생들의 독서와 학습 방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AI를 활용한 학생들의 독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음성 인식 및 TTS(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 활용하기
음성 인식과 TTS 기술은 학생들은 물론이거니와 성인 독서 방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오디오북 서비스는 이미 많은 사랑받고 이용되고 있죠,
최근들어서는 기계음이 아닌 실제 사람이 읽어주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어법을 구사하기도 합니다. 놀라울 정도예요.


TTS의 장점은 독서를 책상에 앉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등교길, 운동 하면서 듣는 등 다른 일을 하며 동시에 독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한 다는 것은 집중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TV를 보면서 동시에 오디오북으로 독서를 한다는 게 가능할까요? 결국 두 가지 모두 집중하지 못하게 되겠죠.



또 오디오북에 지나치게 의존한다면 오히려 독서습관을 망치게 될 수 있습니다.
귀로 듣는 리딩 능력은 늘어나지만 지문을 읽는 능력은 약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 해야해요.
그러니 오디오북은 잠깐잠깐만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아이스크림 홈런 ‘독서습관 챌린지’ 활용하기
아이스크림 홈런의 독서 프로그램들은 많은 꿈나무들의 인기를 얻는 콘텐츠들입니다.
그 중에서도 ‘독서습관 챌린지’는 AI기술이 접목되어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두루 이용하기 좋죠.



바로 인공지능이 학습자에게 적합한 도서를 추천해주기 때문인데요,
학생의 읽기 수준에 맞춰 권장하는 도서를 바로 추천해주니까,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무엇을 읽게 해야하는지 고민을 덜어주고,
학생들은 홈런AI 추천하는 도서만 읽어도 문해력을 쑥쑥~ 키울 수 있는 것이죠.




홈런북으로 도서를 읽을 수 있으니 도서를 구매해야하는 금액도 절약되고,
도서를 구매하기 위해 대형 서점까지 찾아가야하는 시간까지 절약해주니까, 아이는 물론 부모님에게도 도움이 되는 독서 학습 콘텐츠입니다.




오늘은 AI를 활용한 독서 학습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잘 쓰면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더 안좋은 습관으로 빠질 수 있으니
부모님들이 옆에서 지도하며 독서할 수 있도록 해요. 아이스크림 홈런이였습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