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여름방학 내신관리 비법 | 홈런 중등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과 함께 중학교 여름방학 내신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7-28
매번 돌아오는 방학이지만, 방학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다음 학기의 성적, 더 나아가 다음 학년의 공부습관 및 성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내년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중등이라면 초등학교 때 없었던 시험을 대비해야 하므로
이번 여름방학과 다가올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중학생들의 여름방학, 어떻게 보내야 할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지킬 수 있는 계획부터 세우자

-1분 1초도 틈 없이 빽빽한 계획을 세우고 뿌듯했던 기분도 찰나,
다음날 기상 시간부터 계획표랑 어긋나고 내가 세운 계획을 스스로 지키지 못했다는 좌절감만 맛보게 된 경험 한 번쯤은 있지 않은가.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부터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읽고 싶었던 책 5권 읽기, 오전 9시~11시까지는 책상에 앉아 집중하기 등과 같이 말이다.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성취감은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2.’어휘’공부에 집중하기

-모든 과목에서 ‘어휘’가 중요하다. 특히, 국어와 영어는 어휘를 얼마나 공부했는지에 따라 성적 편차가 나타날 수 있다.
국어는 문맥상의 흐름으로 다양한 뜻을 유추할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하며, 영어는 단어의 다양한 뜻 및 단어와 단어의 결합으로 쓰이는 관용적인 표현에 대해 공부해두는 것이 좋다.
영어는 하루에 몇 개 정도 어휘를 공부하겠다, 국어는 일주일에 몇 회 정도 독서를 하며 어휘를 탐색하거나 문제집을 풀어보겠다 등의 계획이 될 수 있다.

 

3.이전학기에 부족했던 단원을 다시 공부하자

-선행학습을 해야지 오히려 복습을 하라고 하면 머릿속에 물음표를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한다. 공부는 차곡차곡 쌓아가야 한다.
기본이 튼튼해야 변형문제가 나와도 기본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것보다
이전 학기에서 배운 내용들 중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을 단원별로 혹은 문제 유형별로 정리하며 다시 공부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



지금까지 중학생 여름방학 내신관리 비법에 대해 함께 알아봤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길 바란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중학교 내신관리 한번에 하는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0원으로 이용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