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공부 방법 | 리틀홈런

내 아이 첫 한글공부,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좋을 지 한글공부 방법에 대해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6-22
한글 공부는 몇 살부터 가르쳐야 하나요?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님들은 비슷한 또래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혹은 어린이집 선생님에게 한 번쯤 이런 질문을 해보셨을 거예요.

한글을 가르치는 시기는 내 아이의 발달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요즘 아이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에 한글을 떼고 온다고 하니 빠른 아이들은 4세부터 늦어도 5세-6세에는 한글공부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럼, 말과 글의 첫 시작인 한글 공부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좋을까요?
자음과 모음의 결합으로 단어를 만들고, 단어와 단어를 조합하여 간단한 문장을 말하는 등의 과정들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놀이와 결합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스스로 한글을 공부할 수 있는 ‘첫한글놀이’를 소개합니다.
첫한글놀이는 자음과 모음 각각의 소리를 하나의 소리로 조합하는 음운인식 방식인 한글 파닉스를 기반으로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한글을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가본 한글놀이부터 색칠놀이, 복습 퀴즈까지 총 90차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면을 터치하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모션을 통해
아이들의 인지능력, 집중력, 공간지각 등도 함께 향상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한글놀이의 상세 콘텐츠는 동화읽기, 발음듣기 훈련, 글자쓰기, 글자조합, 소리블록 등이 있습니다.


1. 동화읽기
-애니메이션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간단한 한글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아이가 화면을 터치하면 모션이 적용되어 아이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발음듣기 훈련
-자음, 모음 등 소리를 통해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듣고 말해볼 수 있습니다.



3. 글자쓰기
-아이의 학습 상태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글자를 따라 쓰면서 한글을 쓰면서 읽힐 수 있습니다.



4. 글자조합
-주어진 단어를 보고 자음, 모음 등을 조합하여 글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5. 소리블록
-이미지가 없이 소리와 철자만 보고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한글공부 외에도 그림퍼즐, 카드매칭의 과정을 통해 공간인지 능력 향상 및 소근육 발달도 도와줍니다.

아이에게 한글공부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리틀홈런의 첫한글놀이를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우리 아이 한글 학습, 처음부터 제대로! 

내 아이 첫 한글공부 지금 시작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