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서 찾는 학습 서비스,
홈런 중등이 고민한 것들
잘못된 문장 고치기 | 문장을 고친 까닭 |
우리가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까닭은 환경 파괴의 피해가 결국 우리에게 돌아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돌아오기 때문이다. |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 관계가 바르지 않아서 |
할아버지는 얼른 밥을 다 먹고 또 일하러 나가셨다. ->할아버지께서는 얼른 진지를 다 잡수시고 |
높임의 대상을 나타내는 말과 서술어의 호응 관계가 바르지 않아서 |
어제저녁 우리 가족은 함께 동네 공원으로 산책을 나간다. ->나갔다. |
시간을 나타내는 말과 서술어의 호응관계가 바르지 않아서 |
1단계, 활용할 매체 정하기 |
2단계, 매체를 활용할 때 주의할 점 알기 |
-글자 크기와 줄 간격을 읽기 좋게 조절합니다. -자료의 출처를 밝힙니다. -예의를 갖추어 글을 씁니다. -누가 쓴 글인지 이름을 밝힙니다. |
3단계, 매체를 활용해 글 쓰기 |
-글 쓰는 방법: 지난 시간에 썼던 글을 고치며 매체에 옮기거나 새로운 글을 매체에 직접 쓰기 -주의할 점: 글을 쓸 때 생각해야 할 점 살펴보기, 글을 평가하는 기준 살펴보기 |
4단계, 의견 주고받기 |
친구가 쓴 글에 의견을 쓰고 친구가 남긴 의견을 읽어 봅니다. |
5단계, 고쳐쓰기 |
-글 고쳐 쓰는 방법: 처음 썼던 글을 복사해서 붙이고 고쳐 쓸 부분을 찾아 고치고 저장하기 -확인하기: 문장 성분의 호응이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
정해야 할 것 | 만드는 목적, 방법, 읽을 사람, 분량, 들어갈 내용과 차례, 펴낼 시기, 제목 등 |
필요한 역할 | 표지 꾸미기, 글 고치기, 글 입력하기, 학생 작품 모으기, 복사 및 제본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