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학기 국어 4단원 |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국어 4단원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에 대해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시간
- 2023-10-05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4단원 국어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에 대해 학습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아보아요.
1) 그림에 나타난 인물의 표정을 살펴보며 「신발 신은 강아지」의 앞부분을 읽어 봅시다.
2) 「신발 신은 강아지」를 읽고 미니와 강아지의 기분을 알 수 있는 그 림을 찾아봅시다. 그리고 미니와 강아지의 기분을 생각하며 그때의 표정을 따라 해 봅시다.
3) 「신발 신은 강아지」에 나오는 인물의 상황을 생각하며 인물과 같은 마음이 들었던 경험을 친구들과 이야기해 봅시다.
2.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아보아요.
1) 미니의 마음을 생각하며 「신발 신은 강아지」의 뒷부분을 읽어 봅시다.
2) 「신발 신은 강아지」를 읽고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에서 찾아 써 봅시다.
3) 「신발 신은 강아지」를 다시 읽고 그림과 글에 나타난 미니의 마음을 짐작한 뒤, 알맞은 표현을 찾아 선으로 이어 봅시다.
4) 그림에 나타난 미니의 마음을 짐작해 봅시다.
- 미니의 마음을 짐작해 어울리는 말과 행동으로 표현해 보세요.
예) “나만의 강아지야, 내가 많이 사랑해 줄게!”라고 말하며 강아지와 함께 폴짝폴짝 뛰어다닐 것입니다.
- 미니는 어떤 마음일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세요.
예) 미니는 강아지를 만나 행복한 마음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미니는 강아지를 만나 기뻤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학년 2학기 국어 4단원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에 대해 공부를 해보았습니다.그럼,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4단원 국어 인물의 마음을 짐작해요에 대해 학습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 알아보아요.
1) 그림에 나타난 인물의 표정을 살펴보며 「신발 신은 강아지」의 앞부분을 읽어 봅시다.
2) 「신발 신은 강아지」를 읽고 미니와 강아지의 기분을 알 수 있는 그 림을 찾아봅시다. 그리고 미니와 강아지의 기분을 생각하며 그때의 표정을 따라 해 봅시다.
3) 「신발 신은 강아지」에 나오는 인물의 상황을 생각하며 인물과 같은 마음이 들었던 경험을 친구들과 이야기해 봅시다.
2. 글에 나오는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 알아보아요.
1) 미니의 마음을 생각하며 「신발 신은 강아지」의 뒷부분을 읽어 봅시다.
2) 「신발 신은 강아지」를 읽고 인물의 마음을 짐작하는 방법을 에서 찾아 써 봅시다.
3) 「신발 신은 강아지」를 다시 읽고 그림과 글에 나타난 미니의 마음을 짐작한 뒤, 알맞은 표현을 찾아 선으로 이어 봅시다.
4) 그림에 나타난 미니의 마음을 짐작해 봅시다.
- 미니의 마음을 짐작해 어울리는 말과 행동으로 표현해 보세요.
예) “나만의 강아지야, 내가 많이 사랑해 줄게!”라고 말하며 강아지와 함께 폴짝폴짝 뛰어다닐 것입니다.
- 미니는 어떤 마음일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세요.
예) 미니는 강아지를 만나 행복한 마음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미니는 강아지를 만나 기뻤을 것 같습니다.
인물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쓰거나 마음을 생각하며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보며 공부해보아요!
초등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초등 유료체험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