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ㅣ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ㅣ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하는 것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시간
- 2023-07-13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등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포스터에 있는 제목과 등장인물을 보고 어떤 내용일지 상상해본 적 있었나요?
영화 예고편만 보고 어떤 내용일지 상상하고 난 후 영화를 보면 더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난 후의 경험을 친구들과 같이 말하면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고, 창의력도 같이 길러집니다.
예시를 통해 감상하고, 이어질 내용에 대해 써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장 영화나 만화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위 아빠와 딸의 대화를 보면 같이 영화를 봤던 ‘니모를 찾아서’에 나왔던 아빠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아빠와 딸이 생각하는 영화 속 아빠 물고기에 대한 의미를 다르게 생각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빠는 아빠 물고기는 니모를 많이 사랑한다고 생각하고, 딸은 아빠 물고기는 니모를 많이 걱정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같은 영화를 감상했지만, 서로 다르게 느끼고, 표현하는 것을 보면 각자가 느끼는 부분이 다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같이 본 영화를 가지고 놀이로 만들어보면, 영화의 내용 중 대표될만한 부분을 몸으로 표현하고, 제목을 맞춰 보는 것입니다.
제목의 힌트로 자음을 공개하고 맞추기를 하면 더 쉽게 맞출 수 있고, 이렇게 맞춘 영화 제목은 더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포스터를 보고 어떤 내용인지를 생각해본다면, 두 소녀가 나란히 앉아 마주보고 있는 모습으로 보면 아마도 친구간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라는 만화를 보면, 제목만으로도 덩크슛을 연상할 수 있는 농구와 관련된 내용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이기고 지는 승부에 대한 스토리도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은 이처럼 제목을 보고 미리 상상을 하거나, 포스터를 보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대사나 장면에 대해 생각하고, 영화 내용을 떠올리며 느낀 점을 글로 쓰게 되면 기억에 오래 남을 것입니다.
맨 끝부분만 본다거나 하면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어질 장면에 대해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과 영화를 보고 난 후 영화에 대한 감상을 각자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내 생각에 대해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생각하고 표현하기 위해 더 많은 문제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체험을 시작해보세요!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
이번 시간에는 초등4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포스터에 있는 제목과 등장인물을 보고 어떤 내용일지 상상해본 적 있었나요?
영화 예고편만 보고 어떤 내용일지 상상하고 난 후 영화를 보면 더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난 후의 경험을 친구들과 같이 말하면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고, 창의력도 같이 길러집니다.
예시를 통해 감상하고, 이어질 내용에 대해 써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4학년 2학기 국어1단원 목차
1장 영화나 만화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2장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1장. 영화나 만화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알기
위 아빠와 딸의 대화를 보면 같이 영화를 봤던 ‘니모를 찾아서’에 나왔던 아빠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입니다.
아빠와 딸이 생각하는 영화 속 아빠 물고기에 대한 의미를 다르게 생각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빠는 아빠 물고기는 니모를 많이 사랑한다고 생각하고, 딸은 아빠 물고기는 니모를 많이 걱정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같은 영화를 감상했지만, 서로 다르게 느끼고, 표현하는 것을 보면 각자가 느끼는 부분이 다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같이 본 영화를 가지고 놀이로 만들어보면, 영화의 내용 중 대표될만한 부분을 몸으로 표현하고, 제목을 맞춰 보는 것입니다.
제목의 힌트로 자음을 공개하고 맞추기를 하면 더 쉽게 맞출 수 있고, 이렇게 맞춘 영화 제목은 더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2장. 만화 영화를 감상하고 사건을 생각하며 이어질 내용 쓰기
위 포스터를 보고 어떤 내용인지를 생각해본다면, 두 소녀가 나란히 앉아 마주보고 있는 모습으로 보면 아마도 친구간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라는 만화를 보면, 제목만으로도 덩크슛을 연상할 수 있는 농구와 관련된 내용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이기고 지는 승부에 대한 스토리도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은 이처럼 제목을 보고 미리 상상을 하거나, 포스터를 보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에 남는 대사나 장면에 대해 생각하고, 영화 내용을 떠올리며 느낀 점을 글로 쓰게 되면 기억에 오래 남을 것입니다.
맨 끝부분만 본다거나 하면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어질 장면에 대해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과 영화를 보고 난 후 영화에 대한 감상을 각자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내 생각에 대해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보는건 어떨까요?
생각하고 표현하기 위해 더 많은 문제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체험을 시작해보세요!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